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연도에는 유독 무더위가 빨리 찾아온 듯합니다. 작년에 비하면 날씨가 더 더워진 듯한 느낌인데요. 여름의 찌는듯한 더위는 싫지만 시원한 바다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은 기다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이 이번 연도는 해외 여행을 떠나지 못하기 때문에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 또한 많이 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이 되면 떠오르는 강원도의 시원한 바다, 서울에서 강릉으로 향하는 KTX 시간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강릉 KTX 덕분에 더욱 편안한 강릉 여행이 가능해졌는데요. 덕분에 짧은 시간 안으로 강릉에 도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계실듯한데요. 접근성 역시 좋기 때문에 이제 서울에서도 큰 무리 없이 강릉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뚜벅이 여행객들에게는 참으로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먼저 서울역에서 강릉까지 향하는 시간표를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역 - 강릉

6월 28일 일요일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차 시간은 오전 5시 11분 입니다. 첫 차 시간이 새벽이기 때문에 일찍 움직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효율적으로 이동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은 오전 6시 1분 입니다. 소요시간은 크게 2시간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열차마다 소요 시간 차이가 있긴 하지만 10분 이내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는 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7,600원입니다. 로그인 후 예매하게 되신다면 5% 적립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어플을 통해 예약 후 KTX를 이용한 적이 종종 있었는데 적립 금액 쌓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포인트를 통해 표를 구매하실 수도 있으니 적립 금액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강릉 KTX, 막차 시간은 오후 10시 11분 입니다. 시간이 넉넉해서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상봉역 - 강릉

다음은 역시 6월 28일 일요일 기준으로 상봉역 출발 강릉역 도착 시간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강릉 KTX, 첫 차 시간은 오전 5시 38분입니다. 다음 차량 시간은 오전 7시 56분입니다. 서울역에서 출발할 때보다 당연히 소요시간이 줄어듦을 알 수 있습니다. 상봉역에서 출발하신다면 소요시간을 1시간 30분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범위 안에서 몇분 차이가 나고 있네요.

상봉역에서 출발하는 막차 시간은 오후 8시 28분입니다. 막차 시간은 서울역이 더욱 길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은 25,600원으로 서울역보다 약간 저렴합니다. 마찬가지고 5% 적립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중랑구, 광진구, 노원구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봉역에서 출발하시는 게 훨씬 가까울 거라 생각됩니다. 서울에서 강릉 KTX, 상봉역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으니 가까운 곳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츠코레일-LetsKorail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7.X 이하인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으니,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IE 버전확인 : 인터넷 창을 열고 [도움말] -> Internet Explo

www.letskorail.com

위 사이트는 서울에서 강릉 KTX를 예매하실 수 있는 곳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어플을 미리 핸드폰에 받아두시고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 강릉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시고 여행 계획을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쾌적한 환경에서 갈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의 시작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강원도의 유명한 호텔들은 만실인 곳이 많다고 합니다. 강릉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먼저 숙소 예약부터 진행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강릉은 특히 도깨비의 영향으로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BTS의 정류장 사진으로 인해 더욱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그럼 다들 이번 여름 무더위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강릉 스카이베이호텔 이그제큐티브 더블룸 예약팁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은 경포 해변과 경포 호수 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호수와 해변 사이라는 점이 왠지 모르게 멋있게 느껴지는 곳이다. 경포 호수를 지나다보면 저기 멀리서부터 스카이베이

travel-og.tistory.com

강릉역 근처 현지인 맛집 '아바이회국수'

<아바이회국수> - 영업시간 : 11시부터 19시까지 - 일요일 휴무이 강릉 KTX역 인근에 위치한 '아바이회국수'. 엄청 가까운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그냥 천천히 걸어갔는데 걸을만 한 정도였다. 물론

강릉 심곡항 맛집 망치매운탕이 맛있는 '시골식당'

강릉 심곡항 드라이브를 하기 전 든든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 온 '시골식당'. 여기는 망치 매운탕이 맛있다고 알려진 곳이다. 나는 매운탕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라면 사리 넣어 먹을 생각에 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