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고 계시는지요!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건지 비가 오는 날들이 많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비가 오는 날이면 굉장히 습도가 높아서 개운하지 못한 게 가장 단점인 것 같습니다. 특히 출퇴근을 할 때 힘들기도 하고 불편함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다들 이런 날씨에도 하루의 마무리 개운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서울경부 - 속초 고속버스터미널>

 

 

오늘은 여러분들께 서울에서 속초 가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철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는 지역중 하나인 강원도 속초. 보기만해도 시원한 바다에 풍덩 뛰어들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긴다면 무더위가 두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강릉은 ktx로 갈 수 있지만 속초는 대중교통 이용시 버스밖에 갈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대략적인 시간표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속초가는 버스중 먼저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시간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경부선을 탑승하시게 되며 소요시간은 2시간 20분입니다. 첫 차는 오전 6시부터 있으며 대략 30분, 20분, 10분 간격으로 버스 시간은 다양한 편입니다. 이른 시간에도 버스가 있기 때문에 오전 출발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해주세요.

 

 

 

버스 종류는 일반, 우등, 프리미엄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속초까지도 프리미엄 버스를 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일반 버스 표는 15,600원이며 우등 버스는 20,300원입니다. 프리미엄 버스는 편한만큼 가격대가 다른 버스에 비해 높기 때문에 26,300원의 가격으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표 중간 생략)

 

 

서울에서 속초가는 고속버스의 막차 시간은 오후 11시 30분입니다. 주말이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예매는 미리 해두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 계획을 속초로 잡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되셨길 바라며 아래 예매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 첨부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고속버스 어플에서 편리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통합예매

출발시각 고속사/등급 고속사 등급 어른요금 초등생요금 중고생요금 잔여석 / 총 좌석

www.kobus.co.kr


<동서울 - 속초 시외버스터미널>

 

 

다음은 동서울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속초 시외버스 시간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서울 시외버스에서 탑승하게 되면 소요시간 3시간 30분으로 고속버스를 탔을 때보다 시간이 더욱 오래걸림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는 게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 꼭 참고해주세요!

 

 

 

서울에서 속초로 향하는 시외버스 역시 고속버스와 비슷한 시간대에 첫 차가 있습니다. 이후 시간 역시 간격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맞춰 부담없이 이동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시외버스는 일반 버스와 시외우등버스로 구분됩니다. 프리미엄 버스는 오직 고속버스터미널에서만 탑승할 수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버스를 원하신다면 강남 고속버스터미널로 향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울에서 속초로 향하는 시외버스 가격은 일반 15,100원입니다. 우등버스 가격은 19,700원입니다. 고속버스와는 큰 차이가 없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두 개의 버스를 비교해보신 후 원하시는 걸로 탑승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외버스를 예매하실 때에는 버스타고 사이트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시외버스 어플로 편하게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bustago.or.kr/newweb/kr/index.do

 

 

 

이렇게 오늘은 서울에서 속초로 출발하는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시간표를 알아보았습니다. 날씨는 정말 더워지고 얼른 여름 휴가를 떠나고 싶어지는 하루인 것 같습니다. 다들 기분 좋은 속초 여행 되시길 바라며 신선한 물회도 드시고 해수욕도 실컷 즐기시고 돌아오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