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전주에서 여수 ktx 시간표

잔잔한날들 2020. 6. 30. 12:00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역시 여전히 무더운 하루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은 유독 빨리 찾아온 것 같아서 하루하루 더위와 싸우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네요. 이럴 때 시원한 바다로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이 가장 많이 드는 것 같은데요. 올해는 날씨가 더워서 왠지 기나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또한 듭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전주에서 여수 가는 ktx 시간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수까지 ktx를 이용하신다면 빠른 시간에 도착할 수 있고 무척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주역에서 금방 가기 때문에 소요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아 접근성 역시 좋은 듯 합니다. 여수에는 시원한 바다도 좋고 오션뷰 펜션 역시 많기 때문에 여름 여행을 떠나기 무척 좋은 곳 같습니다.

 


전주역 - 여수EXPO역

전주에서 여수로 출발하는 7월 4일 토요일 시간표를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로 떠나는 첫 차는 오전 6시 42분입니다. 첫 차 시간이 무척 빠르기 때문에 이 시간대 열차를 이용하시는 분은 많이 없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놀러가실 계획이라면 보통 오전 8시 56분, 오전 10시 열차를 탑승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조금이나마 덜 피로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주에서 여수 가는 열차는 시간표가 다양한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행하는 데 있어 크게 제약을 받는 부분도 없고 시간을 정하기에도 수월할 것 같습니다. 소요 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이며 가격은 16,100원입니다. 소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기 때문에 요금 역시도 저렴한데요. 여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시간표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수EXPO역 - 전주역

그렇다면 이제 여수EXPO역에서 전주역으로 향하는 열차 시간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에서 돌아오는 열차도 시간이 다양하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다녀오셔도 참 좋을 것 같은 여행지인데요. 버스를 타는 게 아니고 소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기 때문에 당일 여행으로도 큰 무리가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차를 이용하시면 조금 피로하실 수도 있겠네요.

 

전주에서 여수로 향하는 시간표와 비슷하게 첫 차 시간은 오전 5시 6분입니다. 조금 더 빠른 편인데요. 대략적인 시간은 비슷하기에 적절하게 선택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열차 시간은 오후 9시 56분입니다. 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 동일하게 소요되기 때문에 막차를 타고 전주에 도착하는 시간이 크게 늦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레츠코레일-LetsKorail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7.X 이하인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으니,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IE 버전확인 : 인터넷 창을 열고 [도움말] -> Internet Explo

www.letskorail.com

열차 예약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확실히 어플로 구매하시는 게 더욱 편리한 부분이 있더라고요! ktx는 표 구매시 적립금이 쏠쏠해서 적립금 쌓여가는 재미 또한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확인해보세요 : )

 

오늘은 여러분들께 전주에서 여수, 여수에서 전주로 향하는 ktx 시간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여수의 드넓은 바다가 그리워지는 시간인 것 같은데요. 여수에서는 바다를 따라 산책하기에도 좋고 해상 케이블카로 여수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간장게장도 맛있기 때문에 저는 여수에 방문하면 꼭 간장게장을 먹고 오기도 한답니다.

 

여수를 떠올리면 푸른 바다도 떠오르지만 저는 반짝이는 화려한 대교의 야경도 떠오르는데요. 케이블카 안에서 바라보는 야경도 무척 아름답기 때문에 여러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